송덕호 허위 뇌전증 징역 병역 비리 논란 (+DP, 인스타)
허위 뇌전증 진단으로 병역 의무를 피하려 한 배우 송덕호가 징역형을 구형받았습니다.
목차
배우 송덕호 허위 뇌전증 징역 1년 병역 비리
가짜 뇌전증(간질) 환자로 위장해 병역 면탈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 배우 송덕호에게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습니다.
14일 서울남부지법 형사9단독 김윤희 판사는 병역법 위반 등 혐으로 송덕호에 대한 첫 심리를 진행했습니다. 검찰은 송덕호에 대해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지만 자백하는 점을 고려해 징역 1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다른 피고인과 달리 변호인 없이 홀로 공판에 출석한 송덕호는 검찰이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면서 결심이 이뤄졌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송덕호는 2021년 4월 병역 브로커 구씨에게 보수를 지급하고 뇌전등으로 병역을 면탈하기로 공모, 이후 의사에게 뇌전증을 앓고 있는 것처럼 행세해 병역을 기피하거나 감면할 목적으로 병역 진단서를 받았습니다.
2023.01.31 - [연예] - 송덕호 군대 병역비리 DP 출연한 20대 배우로 밝혀졌다 (+나이, 프로필)
송덕호는 최후 진술에서 "개인적인 집안일로 인해 연기 활동을 해야 했고 브로커 구씨를 만났는데 잘못된 선택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며 "집안일도 해결됐고 기회를 주신다면 군에 입대해서 병역 의무를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덕호는 이날 재판에 출석하기에 앞서 '혐의를 인정하나', '팬들에게 할 말 있나' 등의 취재진 질문에 "죄송합니다"로 연이어 대답했습니다.
이와 관련 송덕호의 소속사는 "이번일을 깊이 반성하며 실망을 끼쳐드린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송덕호는 2018년 이창동 감독의 영화 '버닝'으로 데뷔해 드라마 '호텔 델루나', '슬기로운 의사생활', '모범택시', 'D.P', '일당백집사' 등에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병역비리 사실이 알려지자 송덕호는 촬영 중인 드라마에서 하차했습니다.
2023.01.31 - [연예] - 송덕호 공식입장 병역비리 논란 누구 나이 프로필 인스타 출연드라마
2023.04.14 - [연예] - 1박 2일 라비 삭제 병역(군대) 비리 징역 2년
2023.04.11 - [연예] - 유아인 공범 모델 방송인 이태원 클럽 마약 목격담 충격
2023.04.10 - [연예] - 이승기 이다인 혼전임신설 결정적 증거 사실무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