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투비 정일훈이 상습 마약 혐의로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채널A는 21일 "비투비 멤버 정일훈이 상습 마약 혐의로 적발됐다"며 "정일훈이 현금이 아닌 가상화폐로 대마초를 구입했다. 경찰 수사 중 군대 입대해 논란"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정일훈은 올해 초 경찰의 마약 수사과정에서 대마 흡연 혐의가 포착되었다고 하는데요, 공범들의 진술과 계좌 추적을 토대로 정일훈이 4~5년 전부터 지난해까지 지인들과 함께 여러 차례 대마초 흡입했다는 게 경찰의 설명입니다.
정일훈 모발에서도 마약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일훈 마약 구매 방법>
정일훈은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가상화폐를 사용해 대마초를 구입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일훈이 제 3의 계좌를 통해 현금 입금, 지인이 이를 가상화폐로 바꿔 대마초를 사들인 정황이 포착된 것입니다.
<정일훈 마약 '도피성 입대' 논란>
이에 경찰은 지난 7월 정일훈과 공범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여기에 정일훈은 검찰 수사 중 입대하며 도피성 입대라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정일훈은 경찰이 사건을 검찰로 넘기기 직전인 지난 5월 28일 사회복무요원 입대했습니다. 매체는 "입대 시기가 마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시기와 맞물렸다"며 "사건이 알려지는 걸 막고 형사처벌을 미루기 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정일훈 입대 전 글>
정일훈의 마약 투약 혐의가 경찰에 적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지안 5월 그의 입대 전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정일훈은 지난 5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동안 활동을 쉬면서 여러분들과 제대로 소통이 없었던 점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믿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연락도 없고 가끔 들려오는 소식만 있을 뿐 답답함을 많이 느꼈을 거다. 다시 한번 미안하다"고 운을 뗐습니다.
정일훈은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중이었다"며 "긴 글 오랜만에 남기는 것 같은데 갑작스러운 소식이 되는 것 같아 그 점 또한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썼습니다.
정일훈은 "대한민국의 남성으로 저 또한 짊어져야 할 의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것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겠지요"라며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 되겠지만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정일훈이 입대한 지난 5월은 그가 마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을 때라 더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정일훈 소속사 입장>
정일훈 소속사 측도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일훈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정일훈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정일훈은 보도된 바와 같이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수사기관에 소환돼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일훈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정일훈의 마약 적발 사실을 전혀 몰랐다. 입영시기는 당초 3월로 예정되어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개월 미뤄졌을 뿐 마약 혐의와는 상관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매체는 설명했습니다.
<정일훈 마약 팬들 반응>
정일훈의 마약 혐의가 뒤늦게 알려지면서 팬들도 대중도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팬들은 비투비 팀에 큰 피해를 끼쳤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앞서 입대 당시 비투비 서은광의 남다른 애정을 보여줬던 만큼, 정일훈의 마약 혐의는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서은광은 지난 5월 28일 인스타그램에 "일훈아! 훈련 다치지만 말고 건강하게 나오자! 사랑한다 내 동생. 그럼, 오늘부터 비투비 10주년 격하게 대기 탑니다"라는 글과 정일훈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팬들이 다시 뭉칠 비투비를 기다리게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7일에는 멤버 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면서 "BTOB Forever. with 우리 마음속 일훈이"라며 함께 사진을 찍지 못한 정일훈을 챙기기도 했습니다. 불과 4일 전 서은광이 정일훈을 향한 애정을 표했는데, 뒤늦게 마약 혐의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창섭은 지난 18일 인스타그램에 정일훈을 제외한 비투비 멤버 6인(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육성재)이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서은광 이민혁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한 자리에 있지 않은 '정일훈'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멤버들이 정일훈을 향한 애정을 보여준 가운데, 마약 혐의 적발은 그야말로 충격이었습니다.
정일훈의 측근은 디스패치에 "정일훈이 대마초 혐의에 대해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다"며 "팀(비투비)에게 피해를 준 점에 대해서도 미안해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정일훈 나이 키 누나 학력 병역 BTOB
정일훈은 올해 나이 26세이며, 정일훈 누나는 JOO입니다.
<정일훈 프로필>
출생: 1994년 10월 4일 (26세)
본관: 경주 정 씨
신체: 176cm, 60kg, B형, 260mm
가족: 부모님, 누나 JOO, 매형
학력: 성저초등학교- 봉은중학교- 압구정고등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무용학과)- 한국영상대학교(연기/전문학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실용음악학/학사)
종교: 천주교
병역: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2020년 5월 28일~ 2022년 2월 27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BTOB
포지션: 메인 래퍼
데뷔: 2012년 BTOB 싱글 앨범 <비밀(Insane)>
2020/12/22 - [연예] - 청하 공식입장 활동중단 안타까운 이유 (+사과문)
2020/12/20 - [연예] - 한지민 언니 직업 (+연예인이 될수 없었던 치명적 단점)
2020/12/19 - [이슈] - 다정한부부 주작 의혹 정리 (+궁금한 이야기y)
2020/12/17 - [연예] - 윤형빈 소극장 폭로글 (+고발내용, 윤형빈 해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