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최홍림 친형과 의절한 이유 (+아이콘택트)

by 잼잼로그 2021. 1. 7.

지난 6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최홍림이 신장 이식을 약속했다가 잠적한 10살 연상의 친형과 눈맞춤에 나섰습니다. 

 

 

형과 화해를 바라는 누나가 어렵게 마련한 자리였지만, 최홍림은 친형에 대한 분노를 쉽게 가라앉히지 못하고 쉴 새 없이 눈물을 쏟아 시청자들에게까지 그의 아픔을 생생히 전달했습니다. 알고 보니 그 뒤에는 가정 폭력으로 얼룩진 더 큰 트라우마가 있었습니다.

<최홍림 30년간 친형과 의절한 이유> 

최홍림은 수심 가득한 표정으로 눈맞춤 대기실에 나타났지만, 그는 입장 전부터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며 오열했습니다. 눈맞춤이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에서 형과 마주한 최홍림은 "여기 나온 건 누나가 소원이라고 했기 때문"이라며 어렵게 말을 꺼냈습니다. 이어 "아직 형이 용서는 안 돼"라며 울분을 토하기 시작했는데요, 최홍림이 힘들어하는 모습에 제작진이 블라인드를 잠시 내리고 눈맞춤을 중단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습니다.

 

 

최홍림은 "형은 치매 걸린 어머니를 단 한 번 찾아오지도 않았고, 어렵게 어머니를 모신 누나에게도 도움 준 적이 없다. 그러면서 장례식장에 와선 왜 울어?"라며 분노했습니다. 여전히 두려움의 대상인 형에게 "어떻게 눈을 맞추겠느냐"라고 지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어렵사리 마음을 가다듬은 최홍림은 형과 눈맞춤을 시작했지만, 쉽사리 눈을 마주치지 못했습니다.

 

 

눈맞춤이 끝난 뒤 최홍림은 "중학교 때 형한테 못 걸을 정도로 맞고 처음으로 가출해서 외삼촌 댁에 갔는데, 외숙모가 내 몸을 보고 기절하더라"라며 "형한테 맞고 고막에 이상이 생겨 지금도 큰 목소리로 얘기할 수밖에 없다"라고 아픔을 되새겼습니다. 또 "형이 기차 타고 돌아오는 새벽 6시만 되면 식구들이 다 공포에 떨면서 형이 전당포에 못 넘기게 가전제품을 치웠다"라고 어린 시절의 기억을 꺼냈습니다.

 

 

두 사람은 화해희 기회였던 '신장 이식'에 대한 얘기를 나눴는데요, 형은 신장 이식을 약속하고 병원에서 검사까지 마쳤지만, 수술 전 연락이 두절됐다고 합니다. 이에 형을 대신해 둘째 누나가 최홍림에게 신장을 기증했다고 했다고 합니다. 형은 "그때는 진심으로 너를 생각했는데, 지금 혼자 사는 데다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어떡하냐고 주변에서 그러더라. 30년 만의 기회를 내가 놓쳐 미안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최홍림은 "신장을 주고 안 주고는 중요하지 않다"라며 "형을 보면 엄마 생각이 나. 엄마는 형밖에 몰랐는데, 엄마가 왜 극단적인 시도를 했는지도 형은 모르지?"라고 두 사람이 의절하게 된 진짜 원인을 꺼냈습니다. 최홍림은 "초등학생이던 내가 죽으려던 엄마를 겨우 모시고 택시를 잡아 병원에 갔었어. 안 태워 준 차가 몇 대인지 알아?"라며 통곡했습니다.

 

그리고 "형이 왔을 때 엄마가 돈 없다고 하니까 형이 화장실에 쌀을 다 버리고 갔잖아"라며 '형이 너무 미우니까 형 자식인 조카도 밉더라. 그래서 조카가 20년 전에 집 얻어야 하니 30만 원만 보내 달라고 할 때 내가 없다고 했어"라고 형이 몰랐던 사실을 밝혔습니다. 

'선택의 문'이 등장했고 형은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다. 가족 모두에게 미안하고, 특히 너에게 정말 미안하다"라며 무릎을 꿇고 진심으로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최홍림은 "형, 일어나고... 예전에는 형 죽어도 안 보려고 했는데, 이제 형이 얘기했으니까 형 장례식장에 가서 울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언젠간 형을 다시 만날 거란 생각이 들지만, 지금은 아닌 것 같아'라며 눈맞춤방을 빠져나갔습니다.

 

 

<최홍림 아이콘택트>

먼저 등장한 최홍림 누나는 "아주 간절한 마음으로 나오게 됐다. 저는 안양에서 온 최영미다. 우리 가족의 마지막을 푸는 느낌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나왔다. 2남 3녀 5남매인데 첫째 언니 둘째 오빠 그리고 셋째 여동생 막내가 최홍림"이라며 "홍림이가 오빠와 의절한지 30년이 되어간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누나는 "홍림이가 오빠와 10살 차이 나는 막내다. 오빠는 너무 무서운 존재였다. 우리에게 공포였고 생각하기 싫은 존재였다. 너무 어린 동생인데 왜 그렇게 했는지.."라고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이어 "오빠가 집 밖에 나가서 며칠에 한 번씩 돈이 없을 때 들어와서 홍림이를 때리고 우리를 때려서 엄마를 괴롭히는 모습을 너무 많이 봤기 때문에 머리 속에서 지워질 수 없다"며 "오빠가 한 번은 필통 속에 5원짜리 동전이 없어졌다. 다 안 가져갔다는데 엎드려뻗쳐 시키고 동생들을 몽둥이로 내리치는데 홍림이가 할 수 없이 '내가 가져갔다'고 거짓말을 했다. 오빠가 홍림이를 정말 종아리에 피멍이 들 정도로 떄렸고 홍림이가 어릴 때 너무 힘들었다. 오빠가 미웠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홍림이가 고2 때 형에게 대적하기 위해 태권도를 배우기로 결심했다"며 "그리고 30년을 안 보고 살았다. 오빠를  보는 순간 우리는 너무 두렵고 밉고 보고 싶지 않은 존재였기 때문에 결혼식에도 안 부르고 존재가 없다고 생각하고 살았다. 그런데 어느날 오빠에게 전화가 왔다. 풀 죽어 있는 요즘 모습이 짠해서 저는 용서했다. 굉장히 처음에 망설였다가 이대로 나중에는 남보다도 못한 관계가 될까 봐 둘이 화해시키러 나왔다"고 중재를 나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최홍림 신장이식>

최홍림은 누나에게 신장 이식을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한 방송에 출연해서 최홍림은 "누나만 생각하면 슬프고 고맙다. 가족이라고 해서 신장 주기가 쉽지 않다. 저희 누님은 제가 걱정할까 봐 5일 후에 퇴원하라고 했는데 본인이 병원에 있으면 신경 쓴다고 3일 만에 병원을 나갔다"고 말해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최홍림은 "본인이 수술을 많이 해봤는데 가장 안 좋은 케이스라고 하더라. 어떻게 투석을 안 했냐 싶다고 하더라. 다행히 내장 지방이 없어서 (수술을) 편히 했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최홍림 나이 키 배우자 데뷔

최홍림은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최홍림 프로필>

출생: 1965년 3월 28일 (55세)

직업: 개그맨, 전 골퍼

신체: 176cm, 72kg

배우자: 도경숙

데뷔: 1987년 제1회 대학 개그제

 

 

 

2021/01/06 - [이슈] - 콩고왕자 라비 충격 근황 (+성매매 사기)

 

콩고왕자 라비 충격 근황 (+성매매 사기)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콩고 왕자' 등으로 알려진 라비 욤비가 성매매 사기로 수감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6일 MBN 측은 단독 보도를 통해 지난 2008년 콩고 민주 공화국 출

jamjamlog.tistory.com

2021/01/06 - [연예] - 빅죠 사망 (+이유)

 

빅죠 사망 (+이유)

최근 320kg까지 체중이 불어나 활동을 중단한 가수 빅죠가 향년 43세의 나이로 수술 도중 사망했습니다. <빅죠 사망 이유> 빅죠는 6일 오후 6시 20분께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한 병원에서 체내 염증을

jamjamlog.tistory.com

2021/01/06 - [연예] - 김현중 사건 사고 정리 (+인스타그램, 물어보살)

 

김현중 사건 사고 정리 (+인스타그램, 물어보살)

김현중이 물어보살에 출연했는데요, 김현중이 전 여자친구와의 법정 공방 이후 처음 방송에서 심경을 고백했습니다. <김현중 전여자친구와 사건사고> 1. 만남 (2012년 4월) : 김현중은 지인의 소개

jamjamlog.tistory.com

2021/01/03 - [리뷰] - 정인아 미안해 (+16개월 입양아 학대 사망 사건, 정인이 양부모)

 

정인아 미안해 (+16개월 입양아 학대 사망 사건, 정인이 양부모)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정인이 사건을 재조명했습니다.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2020년 10월 13일 생후 16개월의 정인 양이 세 번의 심정지 끝에 응급실에서 숨진 사건을 다

jamjam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