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총정리 (+학교, 결혼식, 장례식)
안녕하세요 잼잼로그입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최고 수위인 4단계로 격상했는데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는 어떤 내용들이 적용되는지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목차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코로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최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최근 일주일간 일평균 지역 발생 확진자는 서울 410명, 경기 293명, 인천 38명 등 약 741명이지만 최근 들어 연일 하루에 1천 명 넘는 확진자가 쏟아지고 있어 주간 일평균 수치도 곧 1천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 날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최다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다음주 월요일인 12일부터 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도권에는 다음주 월요일인 12일 0시부터 25일 일요일까지 2주간 새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됩니다. 다만 인천 강화·옹진군은 지역 특성이나 확진자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해 2단계가 적용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뭐가 달라질까?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사적모임 인원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낮시간에는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에 따라 4명까지 모이는 것이 가능하지만, 오후 6시 이후에는 '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에 따라 2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직계가족의 경우 8명까지 모일 수 있었으나 이 또한 금지됩니다. 동거 가족이나 아동·노인·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경우, 임종을 지키는 경우에만 예외가 인정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기준의 사적모임 인원 기준을 지키지 않았다가 적발되면 개인에게는 10만 원, 시설에는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달라지는 것 (유흥시설, 공연, 헬스장, 학원, 교회, 스포츠)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기준으로는 클럽이나 나이트, 헌팅포차, 감성주점 등 일부 시설만 문을 닫고 나머지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할 수 있게 돼 있으나 정부는 수도권 지역 유흥시설에 내려진 집합금지를 2주 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콘서트를 비롯한 일부 공연도 제한을 받게 되는데요, 정규 공연시설에서 열리는 공연은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면 허용되지만 임시 공연 형태의 실내외 공연은 '행사' 성격으로 간주돼 모두 금지됩니다.
체육시설 영업제한 시간은 밤 10시로 동일한데요, 다만 2시간을 넘겨 이용할 수 없고 샤워시설 이용도 금지입니다. 태권도 등 도장은 겨루기· 대련· 시합 등이 금지됩니다.
헬스장 러닝머신 속도는 6km 이하로 줄여야 하는데요, 비말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학원 또한 오후 10시를 넘겨 운영해서는 안되며, 좌석 두 칸 띄우기가 의무화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종교행사는 모두 비대면으로 전환해야 하며, 스포츠는 무관중으로 치러야 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학교, 결혼식, 장례식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서 이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는 여름방학 때까지 남은 1학기 10일 안팎 동안 등교 수업 대신 전면 원격수업을 하게 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서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친족에는 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배우자 등이 포함되는데 친족이라 하더라도 49명까지만 허용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백신 인센티브는?
백신을 권고 횟수대로 모두 맞고 2주 이상 지난 '접종 완료자'는 이달 1일부터 사적모임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되었는데요, 하지만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백신 인센티브도 중단됩니다.
2021.07.08 - [연예] - 이성진 NRG 왕따설 고백에 사건 사고 재조명
2021.07.08 - [연예] - 배우 박혜은 드라마 환혼 충격적인 하차 이유 (+프로필, 인스타)
2021.07.05 - [연예] - 권민아 사과 양다리 인정 (+카톡, DM 공개)
2021.07.01 - [연예] - 브아걸 가인 프로포폴 투약에 주지훈 재조명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