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심석희 조재범 성폭행 사건 정리 (+문자, 판결문)

by 잼잼로그 2021. 10. 13.

심석희 조재범 성폭행 사건 정리 (+문자, 판결문)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심석희가 동료 선수들을 비하하는 대화를 한 사실이 공개돼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심석희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조재범 전 코치 사건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심석희 조재범 사건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심석희 조재범 사건 정리

     

     

    조재범 전 코치는 심석희가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던 2014년 8월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직전인 2017년 12월까지 30차례에 걸쳐 성폭행을 하거나 강체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조재범 전 코치가 심석희를 성폭행했던 장소는 한국체육대학교 빙상장 지도자 라커룸 태릉 및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 국가가 직접 관리하는 시설도 포함되어 있었기에 더욱더 충격을 주었습니다.

     

     

    심석희는 초등학교 때부터 조재범이 코치를 맡으며 상습 폭행과 함께 절대적인 복종을 강요받았고, "선수 생활을 지속하고 싶으면 내 말을 들으라"는 식의 협박 때문에 피해 사실을 밝힐 수 없었다고 합니다.

     

     

     

    조재범 전 코치는 2018년 1월 훈련 중 심석희를 주먹으로 수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처를 입히는 등 2011년부터 2018년 1월까지 4명의 선수를 폭행한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심석희 또한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추가 고소하였습니다.

     

     

    심석희 조재범 문자 (+심석희 메모)

     

     

    심석희는 조재범 전 코치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기록해 놓은 메모를 제출했고 경찰은 심석희 선수가 고소장과 피해자 조사에서 한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돼 신빙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경찰은 수사 결과 복원된 문자메시지, 카톡, 텔레그램 등 대화내용에서 조재범 전 코치와 심석희 선수가 성폭행과 관련된 대화를 나눈 사실이 다수 발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조재범 판결문

     

     

    수업고법 형사 1부는 조재범 전 코치에게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0년 6개월을 선고한 1심을 깨고 징역 13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3년에 걸쳐 강간과 추행 등 모두 27회에 걸친 성범죄를 저질러 죄질이 결코 가볍지 않다"며 "피해자는 믿고 의지해야 할 지도자로부터 범행을 당해 상당한 정신적 충격과 고통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피고인은 계속 범행을 부인하다가 항소심 법정에 이르러 피해자와 합의 하에 성관계를 했다고 새로운 주장을 했지만 피해자와 주고받은 메시지를 보더라도 서로 호감을 가진 사이로 보이지 않는다"며 "피고인의 주장은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가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재범 코치 나이, 프로필

     

     

    조재범 코치 출생 나이 국적 학력 종목 경력

    조재범 전 코치는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조재범 프로필>

    출생: 1981년 6월 2일 (40세)

    국적: 대한민국

    학력: 반포중학교- 경기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종목: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경력: 전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

     

     

     

    2021.10.08 - [스포츠] - 심석희 코치 조항민 유부남 불륜 논란(+와이프, 인스타)

     

    심석희 코치 조항민 유부남 불륜 논란(+와이프, 인스타)

    심석희 코치 조항민 유부남 불륜 논란 (+와이프, 인스타)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동료 선수들을 조롱한 카톡이 공개되어 논란이 된 가운데, 심석희와 부적절한 관계 의혹을 받는 심석희 코

    jamjamlog.tistory.com

    2021.10.13 - [연예] - 최성봉 거짓 후원금 논란 정리 (+암투병, 극단적 소동, 접대)

     

    최성봉 후원 난리난 현재 상황 정리 (+암투병, 극단적 소동, 접대)

    최성봉 후원 난리난 현재 상황 정리 (+암투병, 극단적 소동, 접대) 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투병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유튜버 이진호가 충격적인 폭로를 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 정리해보

    jamjamlog.tistory.com

    2021.10.12 - [이슈] - 이다영 과거 전남자친구 정리 (+박준영, 김형권, 박상하, 김지후)

     

    이다영 과거 전남자친구 정리 (+박준영, 김형권, 박상하, 김지후)

    이다영 과거 전남자친구 정리 (+박준영, 김형권, 박상하, 김지후) 이다영의 남편 A씨가 인터뷰를 통해 이다영의 상습적 폭언과 폭행을 폭로했는데요, 이후 이다영의 과거 전남자친구들까지 화제

    jamjamlog.tistory.com

    2021.10.08 - [스포츠] - 이다영 남편 결혼 가정폭력 충격적인 카톡 내용

     

    이다영 남편 결혼 가정폭력 충격적인 카톡 내용

    이다영 남편 결혼 가정폭력 충격적인 카톡 내용 학교 폭력 논란으로 배구협회로부터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당하고 퇴출된 쌍둥이 자매 중 동생 이다영 선수에게 그리스 리그 이적을 앞두고 가정

    jamjam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