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부정 투표 논란 정리 (+현재 순위)
투표 결과에 따라 출연자들의 희비가 갈리고 있는 프로그램 국민가수에서 부정 투표 사례가 적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한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국민가수 부정 투표 논란
7일 TV조선 서바이벌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는 쿠팡플레이 측은 "3일까지 전체 투표 중 1% 미만의 투표가 허위 정보를 이용해 생성된 불법 계정을 통해 중복적으로 이루어진 투표로 판단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당사는 TV조선과 협의해 기존의 투표 집계를 바로잡고, 중복투표 내역이 참가자 순위 및 당락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계정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위반에 따른 제재를 즉시 시행할 계획이며, 업무방해 등 혐의로 수사 기관에 고소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국민가수와 TV조선을 둘러싼 부정 투표 의혹은 일부 시청자가 하루에 10개씩 계정 생성이 가능한 점을 악용해 한 사람당 최대 250표까지 다중 투표를 하고 있다는 폭로가 나오면서 일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국민가수 정상위권 순위가 경연 내내 변동되지 않았음을 강조하며 이들이 부정투표 특혜를 받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데요, 실제 이솔로몬 팬 카페는 일부 팬이 부정투표에 참여할 사실을 인정하며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국민가수 현재 순위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투표의 영향은 매우 큰데요, 투표수에 따라 다음 라운드 진출권을 획득하며 도전을 계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국민가수는 쿠팡과 쿠팡플레이를 통해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 매회 결과를 발표 중입니다.
6회까지 누적된 투표에 따르면 1위 이병찬에 이어 이솔로몬, 김동현, 고은성, 박창근, 김희석, 김유하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그러나 불법 행위 사례가 발견되며 투표 공정성에 대한 의심의 눈초리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입장을 내놓은 뒤 중복 투표를 막기 위해 관련 투표 시스템을 변경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현재 시스템이 불안정한 관계로 일부 계정만이 중복 투표가 불가한 상태라고 합니다.
2021.11.29 - [스포츠] - 배구선수 김사니 과거 결혼 조송화 논란정리 (+나이, 프로필)
2021.12.08 - [연예] - 하준수 안가연(츄카피) 양다리 논란 근황 정리 (+나이, 프로필)
2021.12.08 - [사회] - 요소수 대란 진짜 이유 총정리 (+원인, 구매 방법 정리)
2021.12.03 - [이슈] - 퓨어락 사태 프리미엄 분유 논란 정리 (+6월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