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젖소 광고 논란 난리난 현재상황 (+불배)
서울우유가 광고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이길래 광고 논란이 된 것인지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서울우유 젖소 광고 논란
지난달 29일 서울우유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베일에 감춰져있던 그들의 정체는..? 서울우유 유기농 우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서울우유 측은 해당 광고 영상을 본 뒤,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는 글을 덧붙였습니다.
52초 분량이 해당 광고 영상에는 강원도 청정 지역에서 하얀 옷을 입은 여성들이 냇물을 마시는 모습 등이 나옵니다. 한 남성이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며 "우리는 마침내 그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것에 성공했다"는 나레이션도 나옵니다.
나레이터는 여성들을 두고 "청정 자연의 깨끗한 물을 마시고 친환경 유기농 식단을 고집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그들"이라고 말하는데요, 이후 남성이 촬영을 시도하려 다가가다 나뭇가지를 밟는 소리가 나고 한 여성이 고개를 돌립니다. 그러자 목초지에 있던 여성들이 모두 젖소로 바뀝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후 트위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거냐는 비판이 일었습니다. 또 영상 속 탐험가가 카메라를 들고 숲속에서 몰래 여성들을 촬영하는 모습은 불법촬영 범죄를 연상케 한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서울우유 젖소 광고 논란에 네티즌 반응 (+해명)
광고가 처음 공개된 지난달부터 해당 영상에는 170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불법촬영을 하는 장면과 여자들의 자세, 그 여자들이 젖소가 되는 장면까지 문제가 너무 많은 광고다", "이 광고가 통과돼 게시되기까지 반대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냐" 등 비판했습니다.
서울우유 측은 해당 광고가 논란이 커지자 8일 오후 3시 37분 해당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청정과 자연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것일 뿐 여성혐오의 의도는 전혀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우유 해명에도 논란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에 남성이 있다지만 주로 부각된 사람들은 여성 이어서인데요, 일부 소비자들은 불매도 거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1.12.03 - [이슈] - 퓨어락 사태 프리미엄 분유 논란 정리 (+6월8일)
2021.11.29 - [스포츠] - 배구선수 김사니 과거 결혼 조송화 논란정리 (+나이, 프로필)
2021.11.30 - [연예] - 오은영 박사 에르메스 vvip 논란 상담 비용 얼마길래? (+남편, 아들)
2021.12.08 - [연예] - 하준수 안가연(츄카피) 양다리 논란 근황 정리 (+나이, 프로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