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펜트하우스 17회 줄거리 (+결말예측, 나비문신)

by 잼잼로그 2020. 12. 23.

 

<펜트하우스 17회 줄거리>

펜트하우스 17회에서는 심수련(이지아)이 오윤희(유진)에게 그동안 숨겨왔던 상황과 심정을 모두 털어놓은 가운데, 자신이 민설아(조수민)를 죽인 진범임을 알게 된 오윤희가 사건을 은폐하기로 결심, 섬뜩함을 자아냈습니다. 민설아를 살해했던 기억이 생생하게 떠오른 오윤희는 심수련이 민설아의 친모임을 고백하자 경악했던 터. 이어 민설아 살해범을 잡기 위해 자신을 이용했다는 심수련의 말에 혼란스러워하던 오윤희는 심수련이 잠시 전화를 받는 사이 도망치듯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에 돌아와 민설아 살해 당시 입었던 옷에서 민설아의 빨간색 애플 목걸이를 발견한 오윤희는 절망했고, 그날 밤 민설아를 떠밀던 자신의 손에 감긴 애플 목걸이를 심수련이 천서진(김소연)의 루비 반지로 착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급기야 오윤희는 편의점에서 맥주를 훔진 배로나(김수현)로 인해 경찰서에 불려 갔고 차라리 유치장을 가겠다는 배로나를 끌고 한강으로 향한 뒤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내가 너 청아 예고 보내려고 무슨 짓까지 했는데! 엄만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아"라며 울부짖었습니다. 그러나 배로나는 "나한텐 엄마밖에 없잖아"라고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하윤철(윤종훈)과 오윤희의 관계에 대한 오해를 풀었습니다.

 

 

다음날 학교에 다시 등교하는 배로나를 배웅한 오윤희는 깊은 좌절 끝에 "독해져야 돼. 로나를 위해서. 난 엄마니까"라면서 결연한 다짐을 내비쳤고, 자신을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는 심수련을 향해 "다 거짓말이었어. 날 위해주는 척, 날 걱정해주는 척, 위선 떤 거잖아"라는 독설을 내뱉었습니다. 당혹스러운 심수련을 두고 자리를 벗어난 오윤희는 민설아 살해 당시 입었던 옷을 불태우고, 애플 목걸이를 깨부수며 그날의 흔적을 모두 없애버렸습니다.

 

반면 심수련은 주단태(엄기준)를 향해 복수를 내비쳤는데요, 주단태가 주혜인(나소예)의 사망신고를 낸 후 주혜인 명의로 된 땅을 담보로 투자하겠다고 나서자 이에 분노한 심수련은 주단태 앞에 죽은 줄 알고 있던 주혜인을 등장시켰습니다. 더욱이 주혜인은 주단태를 향해 "여긴 우리 할아버지가 나한테 준 선물 이랬어요. 아무한테도 안 줄 거예요"라고 또박또박 말했고, 이를 들은 로건리(박은석)는 살아있는 딸을 죽었다고 해서 가짜 담보를 내세운 거냐며 기분 나쁜 척 연기해 주단태를 곤란하게 만들었습니다.

 

이후 주단태는 집에서 마주한 심수련에게 소름 끼치는 미소를 지어 보이며, "당신이란 여자는 벌 받아야 돼요. 남편을 속이고 딴생각을 한 벌"이라며 심수련의 목을 졸랐습니다. 죽음의 위기에 처한 심수련이 겨우 손에 잡은 장식품으로 주단태의 머리를 세게 가격해 긴장감 넘치는 엔딩이 담기면서 앞으로 휘몰아칠 거센 폭풍을 예고했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청률>

지난 22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17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24%(2부), 수도권 시청률 25.8(2부),순간 최고 시청률 27%로 전국, 수도권, 순간 최고 시청률 모두 자체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돌파하며 지상파, 종편, 케이블을 통틀어 전 채널 미니시리즈 1위의 위엄을 과시했습니다.

<펜트하우스>

"어떤 인간의 욕망도 절대 충족되지 않는다. 인간은 더 많은 것을 갖기 위해 끝없이 오르려 하기 때문이다"

최고의 조망과 뛰어난 프라이버시 보호로 많은 자산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펜트하우스! 

아파트 로열층의 판도를 뒤흔든 그곳엔 과연 누가 살고 있을까?

그들은 무엇으로 돈을 모았고, 그들의 욕망의 끝은 어디까지일까?

 

 

내 아이의 삶을 처참하게 짓밟아버린 나쁜 어른들에게 철저한 복수를 다짐하며 피의 눈물을 흘리는 펜트하우스 쌍둥이의 엄마, 심수련

 

 

자신에 비해 모든 면에서 실력이 부족한 딸에게 본인의 명예와 스포트라이트를 물려주려 애쓰는 한국 최고의 프리마돈나 출신 엄마, 천서진

 

 

딸에게 가난을 물려주지 않고자 국내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 헤라팰리스 입성을 목표로 인생을 걸고 질주하다 괴물로 변해가는 엄마, 오윤희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펜트하우스 출연자>

 

 

<펜트하우스 몇부작?>

펜트하우스는 시즌1에 이어 시즌2, 시즌3까지 제작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즌1 종료 이후에 시즌2와 시즌3는 월화 드라마가 아닌 금토 드라마로 편성된다고 하네요. 시즌1이 21부작으로 구성되는 것과 달리 시즌2, 시즌3는 12부작씩 편성 예정이라고 합니다.

<펜트하우스 나비문신 정체는?>

펜트하우스에서 민설아를 죽인 범인이 오윤희로 드러난 가운데 나비문신의 정체가 계속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오윤희가 민설아를 죽이고 잊고 있었다니", "나비문신도 오윤희였다면 반전이다", "주단태와 오윤희 분위기가 묘하다" 등의 의견을 보였습니다

 

시청자들은 나비문신 여인의 정체를 두고 주단태, 심수련의 집에서 일하는 가정부로 추측했는데요, 하지만 다른 컷에ㅐ서 가정부의 등에는 나비문신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신빙성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사진이니만큼 나비문신의 주인이 만약 문신을 제거했을 경우에 대한 가능성도 제기되었습니다. 여기에 그간 양집사가 주인의 옷을 입어보는 등 수상쩍은 행동을 한 점들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누리꾼들은 강마리가 세신사로 목욕탕에 근무했을 당시를 언급하며 나란히 앉아있던 사모들 가운데 '나비문신'을 하고 있었던 사람이 있었다고 지적해 궁금증을 높였습니다.

 

<펜트하우스 결말 예측, 오윤희 주단태 재혼설>

 

 

<펜트하우스 김순옥 작가>

펜트하우스 작가 김순옥 작가가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반전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드라마 펜트하우스에도 어떤 반전이 숨어있을지 주목되고있습니다.

 

[김순옥 작가 작품]

 

 

2020/12/22 - [연예] - 김영대 펜트하우스 주석훈 (+나이, 프로필, 인스타)

 

김영대 펜트하우스 주석훈 (+나이, 프로필, 인스타)

요즘 대세 배우이죠, 바로 펜트하우스 주석훈 역할의 김영대 배우입니다. 김영대는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주석훈 역으로 출연, 혼란스러운 청소년이자 쌍둥이 여동생을 지키려 무엇이

jamjamlog.tistory.com

2020/12/22 - [연예] - 구하라 재산 얼마 빌딩 (+친모 40%)

 

구하라 재산 얼마 빌딩 (+친모 40%)

구하라는 지난해 11월 세상을 떠났습니다. 구하라의 친부는 자신의 상속분을 오빠인 구호인 씨에게 양도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구하라가 9살 때 집을 나가 20년 가까이 연락되지 않고 있던 친모

jamjamlog.tistory.com

2020/12/22 - [사회] - 5인 이상 집합금지 총정리 (+집합금지 Q&A, 코로나 라이브)

 

5인 이상 집합금지 총정리 (+집합금지 Q&A, 코로나 라이브)

오는 23일부터 전국에서 5인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됩니다. 이번 조치는 23일 0시부터 1월 3일 24시까지 전국적으로 시행됩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는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은 2단계가 적용

jamjamlog.tistory.com

2020/12/22 - [연예] - 정일훈 마약 입대 전 쓴 글이 충격적인 이유

 

정일훈 마약 입대 전 쓴 글이 충격적인 이유

그룹 비투비 정일훈이 상습 마약 혐의로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채널A는 21일 "비투비 멤버 정일훈이 상습 마약 혐의로 적발됐다"며 "정일훈이 현금이 아닌 가상화폐로 대마초를 구입했다. 경찰

jamjam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