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은 지난 2018년 과거 성폭력 피해 경험을 고발하는 이른바 '미투' 움직임의 가해자로 지목되었습니다. 이에 조재현은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하는 마음으로 모든 걸 내려놓고 속죄하며 지내고 있다"라며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조재현 근황>
이후 지난해 7월 조재현의 변호인을 통해 조재현 근황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변호인 측은 "아직도 지방 모처에서 칩거 중이다. 등산을 다니는 것 외엔 별다른 일을 하지 않는다. 그냥 말 그래도 칩거다. 가족과도 왕래가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배우 최율의 폭로>
2018년 2월 23일 대한민국의 미투 운동과 관련하여 배우 최율이 성추행 논란을 빚은 배우로 조재현을 지목했습니다. 최율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재현의 포털사이트 프로필 캡처 사진과 함께 "내가 너 언제 터지나 기다렸지. 생각보다 발리 올게 왔군. 이제 겨우 시작. 더 많은 쓰레기들이 남았다. 내가 잃은 게 많아서 말은 못 하지만 변태XX들 다 없어지는 그 날까지 #미투(metoo)"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또 다른 피해자들의 폭로>
공영방송 여성 스태프 B 씨는 조재현이 "잠깐 들어와 보라"며 B 씨를 옥상의 한 물탱크실로 유인한 후 문을 닫고 B씨를 벽에 밀쳐 억지로 키스했다고 합니다.
B 씨가 버둥거리자 조재현은 B씨의 옷 안으로 손을 넣어 가슴을 만지고 B씨의 바지 안으로 손을 집어 넣어려 했다고 하는데요, B씨가 손을 뿌리치자 이번에는 B씨 손을 잡은 뒤 조재현 자신의 바지 안으로 억지로 집어넣었다고 합니다. 조재현은 "너는 너무 색기가 있다. 너만 보면 미치겠으니 나랑 연애하자"며 "내가 부산을 잘 아니까 작품 끝나면 같이 부산에 여행가자"고도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조재현에게 진로상담을 요청했다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의 폭로도 나왔습니다. 2011년 경성대 학생이던 A 씨는 "학교 선배인 조재현이 호텔로 데려가 성관계를 시도했다"며 "옆에 앉혀서 키스를 하더라. 옷도 벗기려고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제일교포 배우의 폭로>
2018년 6월 20일 제일교포 여배우가 '2001년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 사건 이후로 여배우는 16년이 지난 현재까지 심각한 우울증과 신체적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조재현은 공갈미수 혐의로 여배우를 고소하면서 '서로 합의하에 이뤄진 성관계였다'는 주장을 했습니다.
<미성년자 성폭행>
2004년에 미성년자를 성폭행했다는 의혹도 있는데요, 당시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C 씨의 지인이 조재현을 소개해주었고, 그 이후 만나서 노래주점을 가서 조재현이 강제로 술을 마시게 한 뒤 호텔로 데리고 가 팔다리를 결박한 후 성폭행을 하였다고 합니다.
<조재현 미투 여성 3억 원 손배소 패소>
배우 조재현으로부터 미성년 당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30대 여성 A 씨가 조재현을 상대로 억대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지만 1심에서 패소했습니다.
서울 중앙지법 민사합의17부(부장판사 이상주)는 8일 A 씨가 조재현을 상대로 낸 3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습니다.
앞서 A 씨는 자신이 만 17세였던 지난 2004년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2018년 7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바 있는데요, 소송은 조정에 회부돼 법원이 강제조정 결정을 내렸지만, A씨 측이 받아들이지 않고 이의 신청을 해 정식 재판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A씨 측은 재판에서 "자신이 겪은 고통을 전달하겠다는 측면에서 소송을 제기한 것"이라고 주장했으나 조재현 측은 "이의 신청 후 원고 측에서 언론에 소송 사실을 터뜨렸다. 조정은 없다"라면서 "이 사건은 소멸시효 완성이 명백한 사건"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민법 제766조 제1항에 따르면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의 청구권은 피해자나 그 법정대리인이 그 '손해 및 가해자를 안 날'로부터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시효가 소멸합니다.
조재현 나이 키 학력 가족 딸 아들
조재현은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조재현 나이>
출생: 1965년 6월 30일 (55세)
신체: 172cm, 65kg
학력: 연신초등학교- 불광중학교- 한성고등학교- 경성대학교(연극영화학/학사)- 중앙대학교(공연영상학/석사)
데뷔: 1989년 KBS 13기 공채 탤런트
가족: 배우자 김지숙, 딸 조혜정, 아들 조수훈
<조재현 딸 조혜정>
조재현과 딸 조혜정은 아빠를 부탁해 프로그램에 같이 출연했었는데요, 조재현과 딸 조혜정이 나눈 대화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조재현은 앞서 이경규가 딸에게 던진 "아빠 딸로 태어난 것을 후회하냐?"는 질문을 자신의 딸 조혜정에게도 던졌는데요, 이를 들은 조혜정은 "아빠로 느껴지지 않았어서. 교감이 없지 않았나"라면서 "그런데 지금은 아빠 딸로 태어나서 좋다"고 말했습니다.
조혜정 나이 키 학력 가족 데뷔
조혜정은 1992년생으로 올해 28세입니다.
<조혜정 프로필>
출생: 1992년 12월 22일 (28세)
신체: 159cm
학력: 아메리카 아카데미 오브 드라마틱 아트
가족: 아버지 조재현, 오빠 조수훈
데뷔: 2014년 드라마 '신의 퀴즈 시즌4'
조혜정은 역도요정 김복주, 고백부부에서 연기력을 호평받았으며, 또한 저예산 독립영화인 오장군의 발톱에 출연하면서 나름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20년 7월 소속사와의 계약이 끝난 지 1년이 되었지만 다른 기획사에 들어가거나 새 작품 소식은 없는 상황입니다.
2021/01/08 - [연예] - 경동호 사망 (+사망 원인, 장기기증)
2021/01/07 - [이슈] - 황하나 마약 전남편 사망 (+녹취록)
2021/01/07 - [정치] - 김병욱 의원 성폭행 의혹 사건정리 (+가세연)
2021/01/07 - [이슈] - 정인이 사건 (+방송에서 드러나지 않은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