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식당이 음식을 재사용한다는 허위 폭로로 공분을 산 '하얀트리'가 소속사로부터 계약 해지를 당했습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18일 유튜버 하얀트리와 계약을 해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피해를 입은 식당 대표님과 임직원분들의 고통을 깊이 공감하며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크리에이터 개개인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인 콘텐츠 제작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에 오늘부로 하얀트리와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샌드박스는 "하안트리의 소속 기간 중 발생한 이번 사건에 대해서 계약 해지 이후에도 이번 문제의 해결과 피해 식당의 정상 영업 활동을 위해 도움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샌드박스는 "소속 크리에이터가 스스로 사회적인 책임을 느끼고 윤리적인 창작 활동을 할수 있도록 내부 크리에이터 윤리강령을 철저히 교육하고, 추가적인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샌드박스 공식입장>
앞어 하얀트리는 대구의 한 간장게장 무한리필 전문점에서 음식을 재사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업주는 해당 콘텐츠 댓글을 통해 "저희는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는다. 리필 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음식을 줄이기 위해 리필용으로 준비해둔 꽃게 접시에 고객님들이 드시던 간장게장 소스 및 꽃게를 같이 부어 드리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기존 소스를 부어드리기에 드시던 밥알, 야채 등이 들어갈 수 있다. 그래도 불쾌하시다면 주방 및 홀 CCTV를 공개하겠다. 매장에서 충분히 설명해 드렸어야 했는데 직원이 설명을 안 한 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이 식당의 리필 방법은 음식물 재사용이 아닌 사례였으며 법적으로 문제없는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고, 하얀트리는 영상을 삭제하고 정정방송을 하고 사과를 했지만 허위 고발 때문에 해당 식당은 결국 폐업했습니다.
<하얀트리 수익>
간장게장 리필 집에 대한 잘못된 영상을 올려 식당을 폐업하게 만든 유튜버 하얀트리의 어마무시한 수익이 공개되었습니다.
유튜브 수익 분석 채널인 녹스 인플루언서에 따르면, 하얀트리 유튜브 채널을 분석한 결과 월 예상 수익은 최소 2450만 원에서 최대 4275만 원이었습니다.
반면 구독자는 67만 명에서 64만 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수익 창출의 기준이 되는 조회수는 간장게장 논란 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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