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은해 조현수 검거 자수 당시 상황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by 잼잼로그 2022. 4. 16.

이은해 조현수 검거 자수 당시 상황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의 피의자 이은해 조현수가 검거되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이은해와 조현수는 2019년 6월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이씨의 남편인 윤씨에게 다이빙을 하도록 강요한 뒤 물에 빠진 윤씨의 구조 요청을 무시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2022.03.30 - [이슈] - 가평계곡 익사사건 정리 (+그것이 알고 싶다, 윤상엽, 이은해)

     

    가평계곡 익사사건 정리 (+그것이 알고 싶다, 윤상엽, 이은해)

    가평계곡 익사사건 정리 (+그것이 알고 싶다, 윤상엽, 이은해)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의 용의자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가 3개월 전 도주한 뒤 행방이 묘연하자 검찰이 공개수배에 나선 가운데,

    jamjamlog.tistory.com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또한 이들은 같은 해 2월 강원도 양양군 한 펜션에서 윤씨에게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여 살해한 혐의 등도 받고 있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복어 독 살해 시도]

     

    경찰은 이은해와 조현수가 이은해 남편 윤씨의 생명 보험금을 노리고 살인 범행을 함께 계획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보험금 노려]

     

    아래는 가평계곡 살인사건의 사건 개요이며, 이은해 조현수 검거 사진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개요]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검거 (+사진)

     

     

    지난해 12월 검찰 조사에 출석하지 않고 도주한 뒤 행방이 묘연했던 이은해와 조현수에 대해 검찰은 지난달 30일 이은해와 조현수의 사진을 공개한 뒤 공개수사로 전환했고, 오늘 검거했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검거]

     

    이른바 '계곡살인' 사건의 피의자 이은해 조현수는 공개수배 17일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부모의 설득으로 자수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인천경찰서 광역수사대는 16일 낮 12시 25분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모 오피스텔에서 이은해와 조현수를 체포했다고 전했습니다. 체포 당시 이은해와 조현수만 있었으며 조력자는 함께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검거]

     

    한 매체에 따르면 그동안 내연관계로 알려진 계곡살인 사건의 피의자 이은해와 조현수는 사실혼에 가까운 생활을 이어온 정황이 서로 나눈 엽서 2장에서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엽서는 두 사람이 도주 직전까지 살았던 인천의 한 빌라 우편함에 다수의 우편물과 함께 쌓여있었다고 하는데요.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검거]

     

     

    조현수는 이은해의 딸과 함께 한 가족을 꾸리고자 하는 생각까지 엽서에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었습니다. 이은해 조현수 두 사람이 사귄 기간도 현시점에서 계산하면 3년이 넘는 장기간으로 알려졌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러브레터]

     

    이 엽서는 그동안 내연관계로만 알려져 있던 이들의 관계를 실제로 가늠할 수 있는 증거가 되었으며 또 이은해의 표현에서 이들의 관계가 남편 윤씨에 대한 살인 및 살인미수 범행이 시작된 2019년 무렵부터 이어졌음도 확인되었습니다.

     

    [가평계곡 익사(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검거]

     

    경찰은 이은해와 조현수를 압송해 오후 3시 반에 고양경찰서에 인치 할 예정이며 이후 검찰과 협의해 인천지검으로 압송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2022.04.15 - [연예] - 황철순(징맨) 부인(와이프) 지연아 외도 카톡 폭로 (+키, 나이, 인스타그램)

     

    황철순(징맨) 부인(와이프) 지연아 외도 카톡 폭로 (+키, 나이, 인스타그램)

    황철순(징맨) 부인(와이프) 지연아 외도 카톡 폭로 (+키, 나이, 인스타그램) '징맨'으로 유명한 헬스 트레이너 황철순이 아내 외도 정황이 담긴 카톡 대화를 폭로해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이 소식

    jamjamlog.tistory.com

    2021.12.10 - [이슈] - 씨랜드 화재사건 총정리 (+소망유치원, 원인, 위치, 판결)

     

    씨랜드 화재사건 총정리 (+소망유치원, 원인, 위치, 판결)

    씨랜드 화재사건 총정리 (+소망유치원, 원인, 위치, 판결) 꼬꼬무가 씨랜드 화재 사고를 재조명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씨랜드 참사 화재사건과 관련한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씨랜

    jamjamlog.tistory.com

    2022.04.15 - [이슈] - 신한카드 해킹 부정결제 논란 난리난 현재상황

     

    신한카드 해킹 부정결제 논란 난리난 현재상황

    신한카드 해킹 부정결제 논란 난리난 현재상황 신한카드 앱카드(플레이)를 사용하는 일부 고객들이 해킹을 당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백만 원이 부당 결제되는 금전적 피해를 입는 사례가

    jamjamlog.tistory.com

    2022.04.12 - [이슈] - 고딩엄빠 서현이(박서현) 남편 이택개 흉기 협박 폭행 사건 (+인스타)

     

    고딩엄빠 서현이(박서현) 남편 이택개 흉기 협박 폭행 사건 (+인스타)

    고딩엄빠 서현이(박서현) 남편 이택개 흉기 협박 폭행 사건 (+인스타) '고딩엄빠'의 출연자 박서현이 남편 이택개에게 흉기 협박, 가정 폭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jamjam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